6.13 지방선거특집 - 서천군수 후보 누구?
6.13 지방선거특집 - 서천군수 후보 누구?
  • 김거수,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9.2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박래 군수 재선 도전, 민주당 3명 후보군 형성

6.13 지방선거특집 - ㉒ 충남 서천군수

2018 지방선거에서 서천군수는 노박래 현 군수가 재선 도전에 나설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각 정당별 공천 경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노박래 서천군수, 박영조 가스기술공사 상임이사, 박노찬 서천군의원, 유승광 기벌포한마당 대표

노 군수는 지난 지방선거에서 55.02%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민주당 이덕구 후보를 제치고 당선됐다.

특히 재임 기간 어려운 지방재정 여건 속에서도 지방채 39억원을 조기 상환하는 등 재정 건전성 강화를 위해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노 군수가 재선 도전에 맞설 후보들의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

우선 노 군수와 공천다툼을 벌일 자유한국당 후보로는 박영조 한국가스기술공사 상임이사, 조중연 전 서천군 경제진흥과장이 있다.

박 상임이사는 2번의 도의원 경험과 함께 서천고등학교 총동창회장을 맡는 등 지역의 탄탄한 지지를 바탕으로 다시 한 번 경선에 도전하며, 조 전 과장도 공직경험과 함께 최근에 한국당 지역위원회에서의 활동을 넓히며 정치적 도전에 나서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조이환 충남도의원, 박노찬 서천군의원, 유승광 기벌포한마당 대표 등 3명의 후보군들이 경쟁하고 있다.

먼저 ‘서천전문가’로 불리는 유승광 기벌포한마당 대표는 “서천을 탐조도시 등 지속가능한 발전과 함께 관광도시로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적용시켜야 한다”며 다시 한 번 공천 경쟁에 나선다.

재선의 박노찬 서천군의원은 노 군수의 군정평가에 대해 "큰 비전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어 아쉽다"며 자신의 정치력을 토대로 나소열 전 군수가 이끌어 왔던 서천 발전을 이루겠다는 각오다.

조이환 충남도의원의 경우 재선으로 서해안살리기특별위원장을 맡는 등 지난 지방선거에서 양보했던 군수 후보군에 이번 만큼은 반드시 도전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치고 있다.

한편 서천군의 경우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에 마땅한 후보가 보이지 않아 양당 대결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