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세종시 장애인 어울림거북이대회 '성황'
제2회 세종시 장애인 어울림거북이대회 '성황'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0.1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어울림 축제 한마당 펼쳐

지난 13일 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체육회의 주최/주관으로 개최한 ‘제2회 세종특별자치시 어울림거북이대회’가 장애인과 비장애인, 운영요원 등 3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제2회 세종시 장애인 어울림거북이대회 모습

이번 대회는 세종호수공원 일원에서 열렸으며, 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체육회 강준현 부회장과 고준일 세종시의회 의장, 장애인 단체장 등이 참석하여 대회에 참가하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격려했다.

대회 진행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세종호수공원 산책로를 따라 보치아, 슐런, 디스크골프 등 15개 다양한 장애인체육 종목을 체험하는 대회로 진행됐다.

이날 어울림거북이대회는 장애인 체육 저변을 확대하고 장애인들에게 체육의 필요성을 증진시키며,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사회통합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제2회 세종시 장애인 어울림거북이대회 단체사진

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체육회 강준현 부회장은 “앞으로도 장애인체육의 발전은 물론 장애인 생활안정과 장애인 체육시설 확충을 위해 더욱 힘써 장애인 여러분과 함께하는 도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울림거북이대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인근 203 특공여단 장병과 중부대학교 특수체육교육과, 건양대학교 재활퍼스널트레이닝학과, 남서울대학교 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함께해 더욱 뜻깊은 대회로 만들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