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교육인적자원부에서 16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7년도 지방교육혁신종합평가 결과 ①혁신역량 ②공통혁신과제 ③자율혁신과제 등 3개영역 전 부문에서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지난해 평가에서 저조한 성적을 거두었던 대전교육청이 이와 같이 괄목한 만한 성적을 거둔 것은 지난 1년동안 미래사회를 주도할 창의적 인재양성의 요람인 대전교육이 21세기 한국교육의 새 장을 펼치기 위해 혁신 브랜드 슬로건 「에듀코어 대전」을 선포하고 전 직원이 업무에 매진한 결과이다.
대전교육청은 올 한 해 동안 ▶교육감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 혁신문화 정착 ▶시스템 중심의 혁신 문화 정착 ▶사전예고제에 의한 교육환경 개선 사업 추진 ▶통계 프로그램에 의한 과학적 맞춤형 진로진학 지도▶DAA 체제 개발・적용을 통한 교육연구대회 활성화 지원 등을 추진하여 우수 기관 평가를 받게 되었다.
3개영역 우수교육청뿐만 아니라 전년대비 종합순위 향상 1위 교육청(인센티브 1억원)으로 선정된 대전교육청은 34억 7천만원의 특별성과금을 지원받게 됨에 따라 어려운 교육재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도교육청 혁신종합 평가는 교육청을 시와 도로 나누어 지난 ‘96년부터 실시된 것으로 올해는 지난 10월부터 2개월간 혁신역량, 혁신과제, 자율과제 등 3개 영역 17개 과제에 대해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병행하여 실시하였다.
김신호 대전교육감은 "혁신 종합평가 전부문 우수교육청 선정은 1만 5천여 교직원과 150만 대전시민 모두의 교육에 대한 열정의 결과이며, 앞으로도 교육가족 모두는 「꿈을 키우는 교실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향해 매진하여 한국교육의 중심, 미래교육의 중심, 행복교육의 중심이 되는 에듀코아 대전을 완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