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동준 서천군의원, 민주당 미세먼지특위 위원 임명
조동준 서천군의원, 민주당 미세먼지특위 위원 임명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11.1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추미애 대표 만나, 당 차원 임명장 수여

서천군의회 조동준 의원이 10일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추미애 당대표로부터 미세먼지대책특위 위원으로 임명장을 수여 받았다.

조동준 서천군의원이 추미애 대표로부터 미세먼지특위 위원에 임명돼 임명장을 수여받았다.

민주당은 지난 4월 대선 정책활동의 일환으로 송옥주 의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미세먼지대책특위를 구성했다가 지난 9월 당 차원의 비상설특위로 재구성했다.

조동준 의원은 이번에 새롭게 재구성된 미세먼지대책특위의 위원을 맡아 정부와 화력발전소가 위치한 서천지역 차원의 미세먼지 저감대책 활동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이번 미세먼지대책특위에는 전국에서 부위원장과 위원 등 전·현직 지방의원과 시도당 당직자 33명이 임명되었다.

최근 다시 심해지고 있는 미세먼지의 저감대책을 위해 정부는 특단의 대책이 포함된 지난 9월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을 발표한 바 있고, 9일 국회는 국회 차원의 ‘미세먼지대책특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의결하였으며 환경부 또한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미세먼지대책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국회·정부·정당에서 미세먼지 대책에 앞장서고 있는 형국이다.

한편, 조의원은 서천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정책위 부의장을 맡는 등 대외적인 활동에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