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 3680지구 제10지역대표(회장 김관록)은 24일 논산 덕지동 더행복한웨딩홀에서 놀뫼로타리클럽 주관으로 2017-18년 제10지역 합동 정기모임을 개최했다.

제10지역에 논산RC, 강경RC, 황산RC, 놀뫼RC, 계룡RC, 계룡아띠RC, 강경나누리RC 등 7개 클럽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 로타리안들은 로타리의 4대 강령과 표준에 충실하면서 지역에서 소외되고 도움을 기다리는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국외에까지 확장해 봉사의 소중함을 실천하는 우리지역의 보배와도 같은 존재들이다.
로타리의 모토인 ‘초아의 봉사’로 국내외 소외된 계층과 이웃에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연탄 봉사를 비롯해 장애인, 사랑의 헌혈, 요양병원, 사랑의 집수리, 환경정화, 장학금 등에 성금을 전달한 것 이외에도 크고 작은 도움이 절실한 현장에서 활발한 봉사를 통해 논산로타리안들의 사랑을 나누며 봉사하고 있다.

합동 정기모임 1부에서는 입장, 개회선언 및 타종, 국민의례, 로타리 강령 및 네가지 표준, 로타리송 제창, 내빈소개, 총재·지역대표·시장표장, 대회사, 치사, 축사, 각 클럽회장 인사 및 클럽소개, 특강, 폐회타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이 되었으며, 2부에서는 만찬 및 친교, 우정의 시간으로 제10지역의 화합과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신흥 장호진 놀뫼로타리클럽 회장은 대회사 대독을 통해 “로타리의 이념으로 삼고 있는 초아의 봉사는 한번하고 그치는 것이 아니다.”라며, “지속성 있는 실천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지역에서 사랑받는 단체, 봉사하는 단체로 인식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10지역 로타리안들이 친목과 화합을 결속하고 봉사와 우의를 통해 나눔의 손길로 봉사하는 마음을 갖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인 송태종 국제로타리3680지구 총재는 치사를 통해 “우리 미래의 사회는 부의 척도가 아니라 나눔과 봉사자가 존경받는 시대가 올 것.”이라며, “로타리를 빛내고 나와 사회를 빛내기 위하여 뭉쳐져 밝고 향기로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우리 로타리가 앞장서자.”고 말했다.
이날 표창 수상자는 ▷총재표창에는 김재신(논산RC), 이한구(강경RC), 김용배(황산RC), 김종윤, 이정식(놀뫼RC), 이택기(계룡RC), 이희정(계룡아띠RC), 공미정(강경나누리RC) ▷지역대표 표창에는 임우형(논산RC), 김순태(강경RC), 강봉석(황산RC), 김광석(놀뫼RC), 김성철(계룡RC), 오석화(계룡아띠RC), 정상숙(강경나누리RC) ▷시장표창에는 민경중(논산RC), 허 용(강경RC), 손기평(황산RC), 위무성(놀뫼RC), 이공열(계룡RC), 이선미(계룡아띠RC), 박영애(강경나누리RC) 등이 각각 수상했다.
이날 합동 정기모임에는 송태종 총재, 정태희 논산로타리클럽회장, 김석남 강경로타리클럽회장, 한상옥 황산로타리클럽회장, 장호진 놀뫼로타리클럽회장, 양정규 계룡로타리클럽회장, 김경숙 계룡아띠로타리클럽회장, 윤금숙 강경나누리클럽회장, 김헌익 논산시친절행정국장, 박승용, 구본선, 김진호 시의원, 전낙운 도의원, 전준호 (전)계룡시부시장, 제10지역 임원과 회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국제로타리 3680지구는 모든 회원이 봉사의 이상을 모든 가치 있는 사업 활동의 기초가 되도록 고취하고 육성하는 것을 포함한 로타리 강령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의 빛과 소금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