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실내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
겨울철 실내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2.11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생활을 위해선 운동은 필수!

12월을 맞이하여 전국이 꽁꽁 얼었다. 모두들 추운 날씨 때문에 몸이 움츠러들고, 야외활동이 적어지면서 활동량과 운동량도 점점 감소하고 있다.

1:1 퍼스널 트레이닝 레슨 모습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그렇다고 몸을 움직이지 않고, 운동을 하지 않으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지 못하거나 살이 찔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진다.

천안, 수원 등을 비롯한 전국 7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이영찬 타이거짐 대표는 겨울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해결 방안으로 실내 운동인 퍼스널트레이닝(PT)을 권장하고 있다.

퍼스널트레이닝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실내에서 트레이너들의 지도로 각자의 특성에 맞는 개인별 맞춤형 운동법이라고 할 수 있다.

어떤 목적으로 퍼스널트레이닝을 받느냐에 따라서 운동방법이 달라지는데 꾸준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체중감량을 위한 다이어트, 부상 후 재활치료, 특별한 부위의 근육강화를 통해 운동수행 능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목적에 맞게 맞춤형으로 진행되는 게 특징이다.

겨울철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이어트와 건강관리 목적으로 퍼스널트레이닝 받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이어트에는 단순히 식이조절 뿐 만 아니라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를 갖기 위한 운동, 식이, 생활습관, 마인드컨트롤 까지 포함한다.

타이거짐은 최근 수능이 끝나고 대학입시 준비로 건강관리에 미흡했던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내년 2월까지 전 지점에서 동일한 서비스와 운동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이영찬 대표는 “겨울철 적당한 운동으로 면역체계를 잘 관리하여 우리 신체를 잘 방어하기 위해서는 실내운동인 전문적인 퍼스널트레이닝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