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출산정책 아이디어 공모
"예산의 미래, 아이가 있어 행복한 예산" 만들기 총력
충남 예산군은 저출산 인식 공유 및 출산 장려분위기 조성을 위한 ‘출산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예산의 미래, 아이가 있어 행복한 예산’이라는 주제로 결혼, 출산, 양육과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군민들의 공감대를 높이고 군민의 의견을 반영해 실직적인 정책 수립을 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전에는 예산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예산의 미래, 아이가 있어 행복한 예산을 주제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선정되기 위해서는 결혼하고 싶은 환경조성, 임신·출산에 대한 사회적 지원, 양육 친화여건 및 맞춤형 돌봄 기반 조성, 일·가정양립 환경조성 등을 고려해 실생활에 필요한 아이디어라는 점을 사업계획서에 나타내야 한다.
공모 마감은 오는 2월 28일까지이며 공모 참여를 원하는 자는 예산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신청서와 함께 사업계획서를 이메일(jby1023@korea.kr)로 제출해 신청하면 된다.
예산군은 주제의 부합성, 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등을 평가해 수상작 6점을 선정 오는 3월 20일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특히 수상작품은 저출산 극복 관련 각종 행사 시 홍보, 교육 자료 등 결혼·출산 관련 오프라인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정책을 수립하고 예산을 반영해 2018∼2019년도 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 총무과 인구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결혼과 출산, 육아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군민 공감대 형성에 기여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저출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