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DIVA 독서조찬포럼, 새해 첫 포럼 개최
구종순 교수의 ‘야성적 충동’의 도서 이해하기 쉽게 레슨해 큰 감동
2018-01-10 최형순 기자
대전 DIVA 독서조찬포럼(회장 이종애/보문(주) 대표)은 9일 대전 플랜아이 에서 ‘제113차 독서 포럼’을 개최했다.
아침부터 내린 눈을 맞으며 모인 회원들은 구종순 교수의 ‘야성적 충동’의 도서를 이해하기 쉽게 레슨해 큰 감동과 힘찬 박수를 받았다.
‘야성적 충동’ 도서는 자신감, 공정성, 부패와 악의, 이야기라는 야성적 충동으로 어떻게 거시적 경제적 결정에 영향을 미치고, 오늘날 경제 문제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내용으로 되어있다.
포럼은 2월 도서로 베스트 셀러이고, 10주년 특별판인 ‘트랜드 코리아 2018’로 정하고 김원대 (주)지엘바이오 대표가 원포인트 레슨을 하기로 결정했다.
이해정 위너다임 본부장은 2월부터 참석한 회원들도 2 ~ 3분씩 독후감을 발표하고 원포인트 레슨은 15~20분 강의 하는 방안을 건의 했다.
이날 포럼에는 구종순 교수, 김원대 (주)지엘바이오 대표, 박용성 데스크로 대표, 송규수 한화증권 이사, 송병규 한국미래코치포럼 대표, 이재우 대일선원 대표, 이해정 위너다임 본부장, 전철우 (사)사이버포렌식전문가협회 이사, 표영현 배재대학교 교수, 김시원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사무국장, 신혁준 팀장, 오상석 매니저, 정현근 대리 등이 참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