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세정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

대전시 2007년도 세정업무 종합평가에서, 상사업비 5천만원 교부받아

2008-04-30     한중섭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이장우)가 대전시에서 실시한 2007년 세정업무 종합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동구는 2007.1. 1 ~ 2008. 2. 29일까지 구의 세정업무 전반에 대한 대전시 종합평가결과 구가 세정업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내달 6일 시 확대간부회의시 기관 표창과 함께 상사업비 5천만원을 교부 받는다.

구는 저소득층 밀집과 어려운 경제사정 등으로 세금의 납기내 징수율이 낮은 세수 여건을 극복하고자 지방세 체납액 일제 정리기간 동안 언론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주민들의 체납세금 자진납부를 유도했다.

그리고 체납자에 대한 신속한 체권확보와 체납처분을 위해 지방세 체납액 정리를 위한 신용정보조회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체납액 정리에 전력을 다해 지난해 체납액 74억 중 24억을 징수했다.

또, 세외수입 증대를 위한 제증명등 수수료 징수조례를 개정하여 12종의 세외수입원을 발굴하였으며 납세자 중심의 세정업무 추진을 위해 취득세 등 자진신고 안내문 발송, 인터넷에 의한 지방세 과오납금 사이버 환부제도 등을 실시하였다.

임헌백 세무과장은 "어려운 세수여건에도 불구하고 전직원이 합심하여 소기의 성과를얻었다"면서 "앞으로도 지방세 징수율 제고는 물론, 주민들이 만족하는 합리적인 세정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