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폭력 예방교육 위탁기관 공모
학교급별 성장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2018-01-26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동안 진행할 ‘2018 학교폭력 예방교육 특별프로그램’의 위탁 운영 기관을 공모한다.
26일 교육청에 따르면 학생들의 성장 수준에 맞도록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으로 구분하여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공모했다.
또한, 보다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학급 단위 2~4회 상담 프로그램 운영 ▲10명 내외 소규모 상담 프로그램 제공(학급당 2명의 전문상담사 상담 지원) ▲현장 점검 및 수요자 만족도 조사 결과 피드백을 통한 프로그램 운영 등을 수행할 수 있는지를 공모 기관의 운영 계획서를 통해 심사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상담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교육 특별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공공기관, 비영리법인, 사회(민간)단체 등으로서 위탁운영기관 지정을 희망하는 기관이다.
공모희망기관은 교육청 누리집에 탑재되어있는 공모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붙임서식을 첨부하여 2월 5일부터 6일 오후 4시까지 세종시교육청 학생생활안전과 학교폭력 예방 업무담당자에게 직접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2차 현장평가를 실시하고 최종 지정기관은 오는 2월 20일에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유득근 학생생활안전과장은 “학교급별 성장 수준에 맞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이 학교폭력 감소와 인식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