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고객감동 전화응대 매뉴얼 제작
친절한 전화응대 생활화 일환으로 마우스패드 900개 제작 배부
2008-05-08 성재은 기자
대전 동구청장(이장우)이 고객감동의 첫걸음인 친절한 전화 받기 운동의 일환으로 전화응대 표준 매뉴얼이 담긴 컴퓨터용 마우스패드를 제작했다.
구는 고객에게 감동과 만족을 주는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무 공간에 상시 비치가능한 컴퓨터 마우스패드 전화 응대 매뉴얼 900개를 제작, 지난 6일 전 직원에게 배부해 활용하기로 했다.
배부된 마우스패드에는 친절한 전화응대를 생활화하기 위한 3가지 방안(△Speed : 3번 울리기 전에 받기 △Smile : 밝고 친절하기 응대하기 △Satisfy :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등 전화응대의 기본자세 및 상황별 기본화법이 담겨있다.
이상구 민원봉사과장은 “방문 민원에 대한 친절도 중요하지만 목소리만으로 구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전화응대도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매뉴얼 배부가 공무원들의 서비스 정신 향상과 함께 친절한 전화응대의 생활화로 고객 감동 행정서비스를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전국에서 가장 친절한 구청으로 거듭나기 위해 분기별 친절공무원 선정, 친절메시지 전달 아침방송, 친절체조, 청내 계단 스마일라인 설치, 각종 친절교육과 친절도 조사 등을 통해 공직자의 친절도와 서비스 수준을 개선시키기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