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의회, 제250회 임시회 27일까지 개회

추가경정예산안, 2018년도 주요업무보고, 조례안 등 안건 처리

2018-02-19     최형순 기자

태안군의회(의장 이용희)는 19일 오전 10시 제250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27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날 임시회에는 태안군의회 의원들과 한상기 군수, 허재권 부군수, 부서 실 과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용희 의장은 "설 연휴 기간동안  주어진 휴일도 반납하고, 군청을 비롯한 관계기관 공직자의 비상근무로 고향을 찾는 사람들의 안전을 답보 할수 있었다"며 군민을 대표하여 치하했다.

이날 본회의에 앞서 조 혁 의원의 "자전거 도로의 연계와 보행자 중심의 교통문화 정착"이라는 주제의 5분 발언을 통해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회의록 서명의원으로는 차윤선, 김기두 의원을 선출과 2018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기금운용 계획안을 일괄 상정 심사키로 가결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 위원장 박남규 의원, 간사 조 혁 의원, 위원으로 최영신 부의장, 김기두, 김영인, 김진권, 차윤선 의원을 선임했다.

'조례심사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 위원장 차윤선 의원, 간사 김영인 의원, 위원으로 최영신 부의장, 김기두, 조 혁, 김진권, 박남규 의원을 선임했다.

회기 일정은 2차 본회는 20일 오전 10시 개의 하고, 20 ~ 22일, 2018년 주요업무 실천계획 청취, 23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6일 조례심사 특별위원회를 운영한다.

심의 대상 조례안은 ▲참전 유공자 등 지원 ▲ 공동주택 지원 ▲ 공공디자인 진흥 ▲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 인성교육 지원 ▲ 수산업·어촌발전 지원 ▲ 화화물질 안전관리 ▲ 지역상품 우선구매에 관한 조례안을 심의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