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김경시․안필응 의원, 제6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적극적인 의정활동 인정받아 수상자 선정
2018-02-21 김용우 기자
대전시의회(의장 김경훈)는 김경시․안필응 시의원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제6회 우수의정대상’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김경시 의원은 제6대․제7대 대전시의원으로서 오랜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과 소통하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감시와 견제 및 대안제시를 위해 각종 조례안 발의, 시정질문 및 5분자유발언 등을 통해 정책의회 구현에 힘썼다.
특히 제7대 의회 후반기 부의장으로서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건설과 지역의 주요현안 해결에 앞장서 ‘시민과 동행하는 열린의회’ 실현을 위한 노력과 업적을 인정받아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안필응 의원도 제6대․제7대 대전시의원으로서 민생현장 의정활동을 위해 찾아가는 의정활동을 실현했으며, 다양한 의견수렴과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정책간담회, 토론회 등을 다수 개최해 지역구 현안 해결에 앞장섰으며, 제7대 의회 전반기에는 복지환경위원장을 맡아 소통하는 리더쉽을 통해 활발한 상임위 활동을 지원했다.
특히 대전의료원설립추진․국립철도박물관유치․원자력안전․인구증가방안 마련을 위한 특별위원회 등 4개 특위 위원으로 참여하여 발로 뛰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며 각종 현안사업 해결과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이날 김경훈 의장과 김종천 운영위원장이 수상자에게 축하와 박수를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