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체신청 '이달의 고객감동으뜸이' 선발

으뜸이,청주우체국 이현희, 대덕 김찬수 ,유성 김순필 선발.

2008-06-03     김거수 기자
충청체신청은 최일선에서 고객서비스 혁신활동으로 '행복주고 사랑받는 우체국' 실현에 앞장선 우수 직원에 대해 '이달의 고객감동 으뜸이'로 선발, 2일 포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고객감동 으뜸이로 선발된 직원은 ▲청주우체국 이현희 ▲ 대전대덕우체국 김찬수 ▲ 대전유성우체국 김순필씨가 선발됐다.

이들은 그동안 『2․3․4 우정 CS』실천운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함으로서 고객이 체감하는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특히, 청주우체국 이현희님은 ‘08. 4. 15 청주 율량동 외곽도로에서 정신을 잃고 쓰러져 있는 노인을 부축 인도로 모신 후 119 구급대에 안전하게 모셔 생명을 구한일이 미담으로 알려져 수차례 언론에 보도된 바 있으며 우정사업본부 『CS대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이계순 청장은 “앞으로도 국민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선진 우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5월초 선포한 『2․3․4 우정 CS』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2ㆍ3ㆍ4 우정 CS >
◇ 2 : 우정사업 CS 경영의 재도약(2)을 위해
◇ 3 : 외부ㆍ내부ㆍ협력고객 모두(3)를 대상으로
→ 고객은 부모처럼, 내부고객은 형제처럼, 협력사는 가족처럼

◇ 4 : 모든 직원이 4가지 실천운동(new-star)을 전개
ㆍSmile(미소) : 따뜻한 미소를 담아 응대하기
ㆍexperTise(전문성) : 자기업무에 정통한 전문가 되기
ㆍAction(행동) : 고객과의 약속을 행동으로 실천하기
ㆍReform(개선) : 고객의 불만ㆍ민원을 근원적으로 개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