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꿈나래교육원 1학기 위탁학생 모집
22일까지 신청 가능
2018-03-12 김윤아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유명익) 부설 꿈나래교육원은 12일부터 22일까지 ‘2018학년도 1학기 위탁 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대상은 대전 지역 중학교 소속 학생들이며, 학년별 15명 내외로 총 45명이다. 학부모 동의와 교장 추천을 통해 입교를 신청하고, 서류 심사와 면접 전형을 거쳐 위탁대상자로 선발된다. 위탁기간은 한 학기를 기준으로 하되 학생의 특성에 따라 교육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꿈나래교육원은 기존 학교 교육과정과 달리 학생 개인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들에게 새로운 변화와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공립형 위탁교육기관이며, ‘다[多]함께, 신[新]나게, 나[MASTER]답게 성장하는 꿈나래인 육성’을 목표로 운영한다.
교육과정은 크게 교과교육과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나누어진다. 교과교육은 국어․사회․수학․과학․영어․체육․음악․미술 등의 기본교과와 인성교육․공동체활동·자유선택활동의 대안교과로 편성․운영되며,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다함께다사랑 캠프, 인문학과 함께하는 라이딩&캠핑, 나라사랑·행복나눔, 해외 문화체험 및 봉사 프로그램을 구성해 학생들에게 감성과 지성, 그리고 건강한 자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꿈나래교육원은 학교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못하고 무기력하게 지내던 학생들에게 진정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주고, 모든 학생이 주인공으로 세워지는 성공적인 공교육 모델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