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엑셀 관리자 교육 받는 간부 공무원
10월까지 직원 정보화 교육 실시…PC 관리능력 업무적응능력 제고
2008-06-27 성재은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이장우)가 정보화시대에 발맞춰 직원들의 IT역량 강화에 발벗고 나섰다.
동구는 6월부터 10월까지 구청 전산교육장에서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2008년 직원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단체의 전자정부 경쟁력을 강화하고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본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5급 이상 관리자, 6급 이하 실무자 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관리자 과정은 지난 16일 파워포인트 과정을 시작으로 7월 9일까지 계속되며, 실무자 과정은 9월부터 10월까지 이어진다.
구는 효과적인 교육진행을 위해 지난 2월 전 직원을 상대로 수요조사를 실시, 그 결과를 반영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실무교육으로 교육내용을 편성했다.
교육은 파워포인트, 엑셀, 포토샵 등 실제 업무에 유용한 프로그램 7개 과정이 실습 위주로 진행되며, 구청 기획감사실 정보화담당 직원들이 직접 교안 작성 및 강의에 나선다.
특히 각 교육과정마다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개인정보 보호관련 보안교육을 병행해 직원들의 PC의 관리능력과 업무적응능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양복희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정보화교육은 직원들이 업무에서 활용하는 기능 위주로 진행되기 때문에 업무 능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자격증 취득과정, 정보보안교육, 업무프로그램 운영교육 등 정보화 관련 직무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직원들의 정보화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