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88NH건강보험, 출시 하루만에 1만건 판매!
고객니즈별 DIY 설계 가능한 상품 강점에 농축협 채널력 더해져
NH농협생명(대표이사 서기봉)이 지난 2일 선보인 「9988NH건강보험」신상품이 출시 하루 만에 판매건수 1만 건을 돌파했다.
2012년 3월 2일, 농협생명 출범 이래 선보인 전 보험상품 중 최단기간 판매 기록이다.
1만 건 판매 돌파의 주된 요인은 고객니즈에 따른 자유로운 상품설계와 저렴한 보험료로 분석된다. 간편심사를 통해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는 점도 판매를 높이는 요인이 됐다.
고연령층 고객 비중이 높은 농협생명의 특성상 최대 80세까지 가입 할 수 있고, 전국 농촌 지역까지 퍼져있는 농축협 채널 네트워크 역시 큰 힘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각 지역 총국별 1호 가입 고객행사 이벤트 등 신상품 추진을 위한 사전 노력도 영향을 미쳤다.
출시 당일 판매 건수는 전국적으로 1만 825건이다. 40대 고객 비중이 27%로 가장 높았고, 50대(19%), 40대(18%), 60대(14%)순으로 나타났으며, 전체 건수 중 일반심사를 통한 가입(74%)이 간편심사형 가입(26%)보다 높게 나타났다. 특히, 농촌지역 가입율이 54.6%, 도심지역 가입율이 45.4%로 나타났다.
NH농협생명 서기봉 대표이사는 “농업인과 고객을 위한 보험이 무엇인지 깊이 고민하며 공들여 만든 상품인만큼 진심을 알아주신 고객께 감사하다”며,
“최대 80세까지 가입 연령을 높인 9988NH건강보험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부모님을 위한 효도 상품으로도 손색이 없고, 나아가 범농협 차원에서 전사적으로 추진중인 ‘농가 소득 5천만원 보장자산 5천만원’ 달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