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공약이행완료 ‘최우수’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 만드는데 노력해 준 세종교육가족에 감사"

2018-05-09     최형순 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9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결과에서 최우수(SA) 등급을 받았다.

지난 3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최교진 교육감의 총 68개 공약 중 ▲완료 및 이행 후 계속 추진 65개 ▲정상 추진중 3개임을 확인하고 공약이행완료 분야와 2017년 목표달성 분야를 ‘최우수’로 평가했다.

공약이행평가는 ▲공약이행 완료 ▲2017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총 5개 항목에 걸쳐 진행됐으며, 종합평가 결과 100점 만점에 90점 이상이면 ‘최우수(SA)’등급을 받게 된다.

세부적인 공약이행사항으로 학생․학부모․교직원이 소통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민주적 학교 운영,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고교 교육력 및 대입역량 강화, 읍면지역 교육활동 집중을 위한 북부교육지원센터 설립과 고등학교 무상급식 실시 등을 실천했다.

이번 평가와 관련해 최 교육감은 “그간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모든 교육주체가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의 세종교육비전 실현을 위해 한결 같이 노력한 결과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높게 평가한 것”이라 말했다.

그러면서 “임기 중 정책추진 방향으로 현장 중심의 학교혁신을 지원하고, 돌봄과 나눔의 교육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역점을 기울였으며, 장애인 고용확대 등 구조적인 문제로 완결하지 못한 사항은 앞으로 인식과 제도개선을 통해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