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대학 면접후기 프로그램 개발.보급
6000건 이상 자료로 수시 면접 대비
2018-05-25 김용우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전국 대학에 응시한 학생들의 생생한 면접 후기를 DB로 구축하여 학교현장에 보급했다고 25일 밝혔다.
충남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영희)은 광역교육청 단위에서는 최초로 ‘충남 면접후기 프로그램’ 을 개발해 지난 17일 도내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에 개발된 프로그램은 충남학생들이 지원한 모든 대학의 면접후기를 탑재했기에 원하는 자료를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검색, 출력이 가능해 진다.
프로그램에는 전국 250개 대학에 지원한 충남지역 수험생 6000건이 넘는 생생한 면접 후기가 담겼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최상위권 학교부터 공주대, 충남대, 순천향대, 혜전대, 신성대학 등 지역 대학은 물론, 사관학교와 카이스트, 유니스트 등 특수목적 대학까지 전국 모든 대학의 면접후기를 담았다.
개별 후기는 대학명과 학과, 전형 유형과 전형명 등을 포함한 기본정보와 ‘시험장 분위기 및 진행방식’, ‘질문과 답변 내용’, ‘느낀 점 및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로 나누어 수록됐다.
이번 프로그램을 활용해 본 논산대건고 박진근 교사는 “‘충남 면접후기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면접지도가 가능해졌으며 학과별, 지역별, 면접유형별 검색 및 활용이 가능하여 개별학생마다 맞춤형 면접지도가 가능하게 됐다”고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정태모 진로진학부장은 “충남도교육청은 학교현장에 도움을 주는 진학교육을 지원하고 있다”며 “수시모집 면접을 준비하는 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