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복지 분야 반짝이는 당신의 아이디어는?“

산림복지진흥원,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18-06-07     최형순 기자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은 이달 17일 까지 국민이 직접 참여해 산림복지 서비스를 개선하고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산림복지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좋은 일자리 창출(고용부)’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서비스 산업 혁신(기재부)’ 등 정부의 국정과제 일환으로 마련됐다. 특히 산림복지 사업 관련 국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국민 맞춤형 산림복지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기획됐다.

공모분야는 ▲산림복지 일자리 창출 ▲시민 또는 기관 협업사업 ▲공공데이터 개방 및 활용 등 산림복지 사업 아이디어 부문과, ▲맞춤형 산림복지서비스 제공 ▲정보통신기술(ICT)·4차산업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 개선 등 산림복지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부문이다.

산림복지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참여는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이나 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상은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 5점(진흥원장상)을 선정해 홈페이지에 공지, 이달 말 포상할 계획이다.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이 산림복지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라면서 “국민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결집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