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진잠초, 우리지구 토닥토닥, 에너지절약 복화술 쇼

‘복화술 쇼와 에너지절약 퀴즈 ’등 다양한 행사 진행해 '큰 호응'

2018-06-08     최형순 기자

(사)대전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도정자)는 8일 대전광역시(시장권한대행 이재관)후원으로 원내동에 위치한 진잠초등학교(교장 유예근) 대강당에서 에너지절약 홍보에 나섰다.

이날 행사는 진잠초등학교 1학년~6학년 전교생과 교사 등 60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지구 토닥토닥, 에너지절약 홍보 교육 및 복화술 쇼 ’를 개최했다.

대전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에너지 절약 홍보 교육과 관련한 환경변화 사진전 베너를 전시하고, 메인 행사인 ‘복화술 쇼와 에너지절약 퀴즈 ’등 다양한 행사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에너지절약 홍보 복화술 인형극은 감수성이 예민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운동과 에너지절약 실천을 습관화하고 스스로 에너지절약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복화술 쇼’를 통한 인식변화와, ‘복화술 인형극’으로 흥미와 시각적인 교육을 통해 잠재의식 속에 오래 기억될 수 있도록 하며, 사회 공동체 속에 자연스럽게 에너지절약실천 문화 확산 분위기를 조성 하고자 한다.

이에 본 행사는 2가지 주제 즉 ① 복화술 인형극을 통한 흥미와 시각적으로 에너지절약 효과를 인식시키고, ② 에너지절약 퀴즈를 통하여 에너지절약을 생각을 하게하여 에너지절약 정신을 함양시키며, 에너지절약을 재인식시키고,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의 게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행사를 거행했다.

도정자 회장은 에너지절약 실천문화가 범국민적으로 확산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