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하철 고객만족도 1위
한국능률협회 선정'회사 신뢰도' 96.8점 등 평가항목 높은 점수
2008-09-11 성재은 기자
대전도시철도공사가 11일 한국능률협회 선정, 올해 지하철 부분 고객만족도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전도시철도는 조사대상인 수도권 국철과 7개 광역시 지하철 가운데 종합지수 85.1점으로 가장 높았으며 조사대상인 8개 기관의 평균점수는 53.4점이었다.
이번 조사는 4월부터 7월까지 서울과 수도권 및 6대 광역시 성인 남녀 1만678명을 대상으로 조사됐으며 부문별로는 ▲'역사 내 고객 편의시설이 좋다'가 92.7점 ▲'역내가 청결하다'가 95.7점 ▲ '차내 청결' 90.3점 ▲'안전운행' 96.0점 ▲'발착시간 정확' 91.9점 ▲'승차감이 좋다' 79.8점 등을 각각 획득했다.친절도에서는 ▲'직원 응대 태도가 좋다' 85.5점 ▲'요금 적절하다' 84.7점 ▲'회사 신뢰도' 96.8점 등 대부분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