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전국 고교 동아리 SW 경진대회, 내달 18일부터 예선 접수
충남대-KAIST, ‘소프트웨어를 통한 일생생활 속의 아이디어 실현’ 주제로 개최
2018-06-25 김윤아 기자
충남대와 KAIST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SW중심대학과 함께하는 제3회 전국 고등학교 동아리 소프트웨어(SW) 경진대회’ 예선대회 접수가 내달 18일~26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올해 대회의 프로젝트 주제는 ‘소프트웨어를 통한 일상생활 속의 아이디어 실현’이며, 참가 대상은 등 모든 유형의 전국 고등학교 교내 SW 관련 동아리에 소속된 학생이다. 이들은 3~5명 단위의 프로젝트 팀을 구성해 참가해야 한다.
대회 참가에 필요한 각종 양식 및 자세한 접수 방법은 충남대 SW중심대학사업단 홈페이지와 KAIST SW교육센터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 계획서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 팀들을 선발해 8월 3일, 충남대 SW중심대학 사업단 홈페이지에 결과를 발표한다.
본선 진출팀들은 제출한 소프트웨어 개발 계획서에 따라 SW를 구현, 11월 3일 충남대 정심화국제문화회관에서 열리는 본선 대회의 팀별 전시 부스에서 프로젝트 결과물을 발표하게 된다.
본선 진출 팀 중, 우수 프로젝트팀들을 선정해 충남대와 KAIST 총장이 공동으로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 팀에는 총 1000만 원 상당의 상장 및 부상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