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관광블로그 홍보 ‘톡톡’
맞춤형 콘텐츠, 쌍방향 소통 등 효과
2018-07-10 김윤아 기자
대전광역시 관광블로그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대전시 관광블로그는 기자단 30명이 소개하는 주요 관광지와 대전시가 제공하는 관광지 등 다양한 대전의 관광 정보를 담고 있다.
10일 대전시에 따르면 지난 6, 7일 대전시 관광블로그의 이틀 간 조회 수는 2만 7722회로 전년도 대비 20배, 평소 대비 5배 이상 상승했다.
관광블로그의 인기 비결은 전략적인 부분 외에도 다양한 내용과 상호소통이 큰 역할을 했다.
그동안 개별 관광지, 유명 관광지 중심의 홍보에서 벗어나 시기별, 계절별 최적의 여행정보를 제공하고, 관광지 간 연계와 유사 관광지 통합 정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수요에 맞춤형 정보를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여행이 더 이상 특별한 것이 아닌 일상으로 변화하면서 관광블로그의 인기도 높아진 것 같다”며 “사람이 즐겁게 즐기고, 도시의 지역관광이 활성화되면 도시브랜드의 경쟁력도 강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여행 관련 포스팅이 블로그에서 인스타그램으로 변화하는 추세여서 채널을 개설하고 시범운영 후 내년부터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