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제 220회 임시회 운영상황

2008-10-01     성재은 기자
충청남도의회(의장 강태봉)가 1일 행정자치위원회와 건설소방위원회를 각각 열고 충청남도 평생교육 진흥조례안, 충청남도 장학회 설립 및 운영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충청남도 도로와 다른 도로 등과의 연결에 관한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심사했다.

2008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의건과 2008년도 행정사무감사 서류제출 및 증인출석 요구의 건을 각각 채택했다.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이은태)는 충청남도 평생교육 진흥조례안에 대해 수정가결 하고 충청남도장학회설립 및 운영지원조례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서는 충청남도지사가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했다.

정종학 의원(천안4, 한나라당)은 안 제20조 제2항 평생교육사의 기능 및 현황에 대해 질문했다.

박찬중 의원(금산2, 자유선진당)은 충남도 장학회 이사장이 도지사로 위촉된 시·도 현황에 대해 물었다.

서중철 의원(비례, 민주당)은 평생교육기관 강사들 중 정치적 발언이나 정치활동을 하는 강사들도 있는 것 같은데 이에 대한 대책 및 강사 선임시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유익환 의원(태안1, 자유선진당)은 안 제3장 평생교육진흥원 설치 운영과 관련 진흥원의 정의 및 기능은 무엇인지 질문하고 평생교육 진흥 조례안이 도지사와 교육감의 업무가 중복되는 부분이 없는지와 기능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창배 의원(서산1, 한나라당)은 평생교육사의 업무 및 급여에 대해 질문했다.

황우성 의원(연기2, 한나라당)은 충남도 장학회 이사장을 행정부지사에서 도지사로 변경한다고 하여 장학회의 활성화 계획이 무엇이고, 도지사가 이사장으로 임명시 선거법에 위반되는 사항은 없느냐고 질문했다.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조치연)은 충남도 도로와 다른 도로 등과의 연결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에 대해 충청남도지사가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하고, 2008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의건과 2008년도 행정사무감사 서류제출 및 증인출석 요구의 건을 각각 채택했다.

김홍장 의원(당진1, 민주당)은 조례개정으로 규제 완화 시 사고위험이 증가될 위험은 없는지와 도내에 개선되는 연결도로는 몇 개소나 되느냐고 질문했다.

또 규제완화로 인한 위험성이 증가 될 우려가 있어 사전에 안전성을 충분히 검토하고 보완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김석곤 의원(금산1, 자유선진당)은 지금까지 제한을 둔 이유와 일반도로의 경사도에 대해 질문했다.

조치연 의원(계룡2, 한나라당)은 주유소, 휴게소 등의 연결도로에 가감차선의 길이가 규정되어 있는지에 대해 질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