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학교 연합 드림 Dream 캠프 개최
관내 7개 초·중등 두드림학교 학생 43명 참여
2018-07-26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 동안 지리산생태탐방원에서 관내 7개 초·중등 두드림학교 학생 43명을 대상으로 세종 학교 연합 드림 Dream 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캠프는 26일 입교식을 시작으로 ▲자연생태계가 살아있는 아름다운 국립공원 알아보기 ▲멸종위기의 동물과 반달가슴곰 만나기 ▲천연염색, 환경지킴이 활동 ▲한지로 나의 소원등 만들고 날리기▲어울림마당 공동체 밧줄놀이 ▲친구들과 함께 레크리에이션 ▲노고단 생태 트래킹 등,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하여 지구력 및 협동심, 문제해결력, 대인관계, 자존감, 성취감 등을 신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교육청은 이번 캠프에서 학생들이 자연 속에서 성찰의 기회와 나를 찾아 행복하게 사는 법, 다른 사람과 함께 어울리고 소통하는 방법과 타인을 존중하고 자신의 생각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세종시의 학생 모두가 더불어 함께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성장을 응원하고 격려하며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정책을 통해 학생 모두가 세상의 주인이 될 수 있도록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