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의회, 연이은 의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눈길'

정책대안 연수 이어 행정사무감사 실시 요령 교육

2018-07-27     조홍기 기자

공주시의회(의장 박병수)가 새로운 정책 대안을 연구하기 위한 연수를 실시한 후 연이어 행정사무감사 실시 요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공주시의회는 25일과 26일 양일간에 걸쳐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시의원들을 대상으로 감사원 소속 양주석 감사관을 초빙, 행정사무감사실시 요령 등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 교육에는 시의원 12명 전원이 참석했으며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갖춰야 할 준비사항, 감사계획 수립, 실지감사 실시, 감사결과 보고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공주시의회는 오는 9월 3일 열리는 제201회 정례회에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예고하고 있어 초선 의원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박병수 의장은 “지난 연수 때에도 빡빡한 교육일정으로 의원님들이 고생을 많이 하셨지만 한두 번 듣는다고 이해를 할 수 있는 내용이 아니어서 반복적인 교육을 통해 조금이라도 더 이해하고 내용을 파악하게 하려고 연이어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초선의원들 모두가 의욕을 갖고 교육 내내 진지하게 강의를 듣는 모습을 보니 초선이었던 때가 생각난다. 강행군 교육이지만 이러한 교육이 의원 개인의 발전은 물론, 시민행복의 밑거름이 되길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의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해 의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