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웹툰 ‘한밭이야기’ 인기
학생 눈높이에서 그린 대학생활 이야기 호응
한밭대학교가 대학 블로그에서 운영하고 있는 웹툰이 SNS 상에서 화제다.
‘한밭이야기’라는 이름으로 지난 6월부터 연재하고 있는 이 웹툰은 한밭대 캐릭터인 ‘한밭프렌즈’를 주인공으로 학교생활에 필요한 정보와 대학생활의 에피소드 등을 재치있게 다루고 있다.
웹툰은 8월 현재 누적 조회수가 3900여건을 넘어서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웹툰의 작가는 한밭대 카툰기자단인 시각디자인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김명주, 박민경 학생 등 2명으로 웹툰 전 과정을 직접 담당하고 있다.
김명주 학생은 “학생과에서 근로학생으로 근무하면서 장학제도, 학자금 대출 등을 안내하고 있는데 학교생활이나 학사제도 등에 대해 잘 모르는 학생들이 의외로 많아서 적잖이 놀랐다”며 “학생들이 놓치기 쉬운 대학생활의 팁을 소개하고 있는 것이 관심을 받는 요인”라고 밝혔다.
또 박민경 학생은 “웹툰의 배경으로 수업시간의 강의실이나 기말고사 시험장, 성적이 나오는 날의 느낌 등 대학생이 느끼는 소소한 대학의 일상을 묘사하고 있다”며 “한편을 완성하기까지 꼬박 2주가 걸리는 큰일이긴 하지만 학생독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대학생활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담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진화 기획과장은 “현재는 웹툰을 대학 블로그에만 게시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대학 홈페이지와 대학신문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카툰기자단 뿐만 아니라 블로그기자단, 학생홍보대사 등 학생들의 공감을 얻기 위한 다양한 학생중심의 홍보활동을 통해 학생이 행복한 대학 만들기에 더욱 기여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