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농아인협회,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2018-09-04 최형순 기자
(사)한국농아인협회충남협회 아산시지회(지회장 김성완) 창립 20주년 기념행사가 지난 1일 더가든 라비체에서 열렸다.
이날 창립기념을 축하해 주기 위해 아산지역의 농아인 회원 및 타 시도, 시군구 지회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기관·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행사, 기념식,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농아어르신으로 구성된 실버회에서 갈고 닦은 실력으로 난타공연과 함께 한국기술대학교 수화동아리 ‘손짓나눔’의 멋진 수화공연으로 식전행사가 이뤄졌다.
기념식은 김성완 지회장의 개회식을 시작으로 아산시농아인협회 창립 20년의 역사를 뒤돌아 볼 수 있는 동영상 상영과 함께 농아인들이 정보사회에 진입할 수 있도록 든든하게 힘이 되어준 4명의 유공자에게 수어로 전달하는 따뜻한 마음을 담아 표창패를 수여했다.
또, 송명희 복지문화국장과 김영애 시의회 의장, 노윤철 (사)충남농아인협회장의 축사에 이어 축하공연으로 농아인 회원들의 수화공연과 기념촬영이 이어졌다.
농아인의 재활 및 자립을 도모함으로써 완전한 사회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1998년에 창립된 아산시 농아인협회는 농아인의 복지향상을 위한 수화통역과 문맹교육을 비롯한 각종 교육 및 수화통역에 대한 인재양성사업 부설기관으로 아산시수화통역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아산시 농아인협회의 교육 및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농아인은 544-8961~2 (사단법인)한국농아인협회충남협회 아산시지회(탕정면 선문로)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