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년도 행정사무감사, 10일간 일정 마치고 끝나
충남도의회, 제178차 정례회 중간 결산
2008-11-28 성재은 기자
행정자치위원회는 4개 시군의 체납세금 징수대책과 과오납 발생 사유 및 줄일 수 있는 방안, 다민족 다문화 가정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 대책 마련을 요청했다. 또 정부의 수도권 규제완화로 추진 중인 사업의 차질이 불가피한데 정상추진을 위한 개발공사의 대책, 학술용역비의 책임회피성 용역에 대한 문제점 등을 지적했다.
교육사회위원회는 천안·공주·서산·홍성 4개 의료원의 2006년 이후 누적된 적자 해소를 위한 경영혁신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이와 함께 학교 급식 식재료 공동구매에 대한 우려와 대책, 학교폭력에 대한 예방대책, 의약품을 일부업체에 한정구매에 따른 문제점을 지적, 농산어촌 도시 영어 학습 격차 완화 대책 등을 주문했다.
농수산경제위원회는 수도권 규제완화로 신규 기업유치는 물론 기존 기업도 수도권으로 이전이 예산된다며 분석자료 및 대책을 추궁했다. 아울러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신품종 및 농산물 가공식품개발로 부가가치를 높여 소득증대 노력당부, 충남쌀 브랜드 품격향상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건설소방위원는 세종특별자치법률안 국회통과 노력경주, 도청이전 업무의 차질 없는 추진, 주민 맞춤형 보상으로 주민에게 어려움이 없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 대형화재 취약대상 지도 점검이 형식적으로 이뤄짐을 질책하고, 동절기 화재예방 및 주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