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충남벤처인대회’ 개최

화합과 정보 교류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2008-12-03     성재은 기자
‘2008 충남벤처인대회’가 산학연관 관계자 25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4일 오후 천안세종웨딩홀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된다.

이번에 5회째를 맞는 충남벤처인대회는 산(産)학(學)연(硏)관(官)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송년회를 갖는 충남권 유일의 모임으로 충남지역 12개 산학연관 교류협력체인 ‘충남경제활성화협의회’가 공동주관하고 충남테크노파크와 충남벤처협회가 주최하며, 충남도와 대전일보가 후원했다.

이번 대회는 충남지역 기업 최고경영자, 대학 및 공공지원기관 등 충남 경제 리더들과 중소기업청, 충청남도, 천안시, 아산시 등 협력기관 관계자들이 화합과 정보 교류, 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 날 송년행사는 1부 충남테크노파크 김학민 원장의 ‘2009 경제전망과 과제’에 관한 특강과 2부 우수 기업과 기업인에 대한 시상식, 3부 함께 소프라노와 테너 가수 공연 등이 있을 예정이다.

시상에는 충남벤처대상인 충남도지사상을 비롯해 대전일보사장상, 천안시장상, 아산시장상, 충남테크노파크상, 충남벤처기업상, 특별상, 공로상 등 총 25명에게 상장이 수여된다.

충남벤처대상에는 (주)케이디의 박완규 대표, 대전일보사상에 디바이스이엔지의 최봉진 대표, 천안시장상에 아셈텍(주)의 최장섭 대표, 아산시장상에 크루셜텍(주)의 안건준 대표, 충남테크노파크 기업대상에 (주)세스텍의 신기범 대표가 각각 수상한다.

장동일 충남벤처협회장은 “어느 때보다도 힘든 경제 상황에 산학연관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에게 힘과 용기를 주고 힘찬 내년을 기약하는 희망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