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신호 후보 4대특별사업 눈에 띄네...
자치구별 중등학교설립 공약으로 표심 집결
김신호 교육감 후보가 제7대 대전 교육을 알차고 야심차게 경영하겠다며 준비한 공약
김신호 후보가 발표한 공약은 5대비전, 10대공약, 50대 실천관제를 중심으로 대전교육 발전을 한단계 끌어올리고 글로벌 시대에 적응하기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는데 중점을 두고있다.
김신호 후보가 밝힌 5대비전은 학력과 인성이 조화로운 으뜸교육,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는 미래교육,시민 모두와 함께하는 참여교육, 즐거움과 보람이 가득한 행복교육, 자율과 창의를 추구하는 선진교육을 중심으로 10대공약과 50대 실천과제로 이행한다고 밝혔다.
오늘 발표한 공약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공약은 각 선거구별로 그동안 민원이 끊이질 않았던 학교설립이나 이전등 교육환경 개선에 많은 고민을 한것으로 보인다.
자치구별 학교설립 공약이 포함된 김신호 후보의 4대 특별사업은 이밖에 교원들 교수학습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원의 잡무를 획기적으로 경감하기위해 교무업무 보조원을 배치해 선생님들이 오직 가르치는 일에만 전념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 학생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학생 복지센터를 설립 운영해 학교생활의 품격을 높이겠다고 밝히고 학부모님들의 자녀교육과 관련된 고민해결을 위해 자녀교육상담센터를 운영 한다고 밝혔다.
김신호 후보는 또 그동안 학부모들의 근심거리인 사교육 비절감 방안과 학력신장에 대해서도 사교육비제로 시범학교 운영과 학생수준 보장 방과후 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밖에 특수교육,유아교육을 위한 시설확충과 예산지원을 대폭강화해 차별없는사회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김신호 후보는 학교의권한을 강화하고 교육청의 담장을 낮춰 신명나는 교직사회를 실현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교육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김신호 후보의 공약서는 질문답변형식으로 제작돼 유권자들의 이해를 돕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