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일자리 잡(JOB)으러 채용박람회 가자!
10일 청양군 문화체육센터에서 일자리박람회 진행
충남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충청남도경제진흥원 일자리종합센터, 충남도립대학교, 보령고용센터, 청양고등학교와 공동으로 오는 10일 청양군 문화체육센터에서 ‘2018 청양군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구인업체가 고용알선 및 취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에 대한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현장 중심의 맞춤형 일자리 박람회로 마련된다.
일자리박람회에는 애경산업㈜, 칠갑농산(주), ㈜한울, 청양로컬푸드협동조합, ㈜삼화그린텍, 한스텍, ㈜필텍산업, ㈜나무들, 우리 F&B 등 11개 업체에서 참가해 1:1 현장 현장면접을 거쳐 기업체에서 필요한 우수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지난해 일자리박람회에서는 총 12개 업체에서 참가해 대학생, 일반 구직자등 다양한 지역인재 50여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올해 박람회 행사장에서는 취업대상자들을 위한 이력서 작성 및 면접기술 및 자기소개서 특강 등의 취업컨설팅과 참여기업체에서는 구직자에 대한 면접을 실시하며,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타로, 메이크업 등 부대행사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하면 현장에서 본인이 원하는 업체를 선택해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군은 일자리박람회가 종료된 이후에도 미 취업한 구직자들에게 추가 일자리를 알선하고 취업 정보를 지속해서 안내해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사후관리도 철저히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청양군에는 6곳의 산업단지와 개별기업 등 104여 개의 기업이 가동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직자와 기업이 서로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음으로써 지역 고용 확대와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일자리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청양군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