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연합 아웃리치 개최

민관이 함께하는 찾아가는 거리 상담, 청소년 버스킹 등 진행

2018-10-18     최형순 기자

충남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최완열 센터장)는 지난 17일 천안신부문화공원에서 청소년과 시민을 대상으로 연합아웃리치를 개최했다.

이번 연합아웃리치는 ‘청소년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지역사회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해 효과적으로 돕기 위한 청소년 지원 네트워크인 청소년통합 지원체계 ‘CYS-Net’(Community Youth Safety-Net)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청소년쉼터와 민간단체인 전래놀이연구회, 버들라이온스클럽, 청소년 동아리 ‘모해’, ‘Voice of Youth’ 등이 참석해 청소년 체험·참여 부스를 운영했다.

또 청소년 버스킹 공연을 통해 누구나 참여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인터넷 중독예방, 또래상담자연합회 등의 10개 상담부스 운영으로 간이심리검사, 현장상담, 청소년 지원 서비스 안내 등을 제공했다.

최광용 천안시청 교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의 더 큰 행복을 위해 민․관이 힘을 모아 ‘찾아가는 거리상담’을 함께 진행하게 됐다”며 “거리를 배회하는 청소년들이 탈선의 길로 빠지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천안시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는 청소년 1:1 맞춤형 서비스제공을 위해 민․관의 협조체계를 긴밀하게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