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정 만족도 지난해 보다 크게 향상
주요시책 2.8점, 부서별 고객만족도 2.9점 올라
2008-12-21 성재은 기자
충남도가 1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2008년 고객 만족도 조사용역 결과보고에 따르면 도정의 주요시책 만족도는 75.5점으로 지난해 72.7점보다 2.8점이 향상됐다.
부서별 만족도는 81.5점으로 지난해 78.6점보다 2.9점 상승돼 충남도 행정서비스에 대해 도민들이 체감하는 만족도가 지난해에 이어 크게 향상된 것으로 분석됐다.
이 중 주요시책 만족도는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공공의료서비스 확대 사업이 87.7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부서별 만족도는 조사 대상 64개 부서 중 농업기술원 작물지원과가 88.3점으로 가장 높았다.
이 처럼 충남도 고객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 주요 원인으로는 행복을 전하는 웃음프로젝트, CS 아침 방송, 고객 만족 워크숍 개최 등 공직자의 의식변화를 통해 고객을 우선하는 맞춤형 고객만족서비스를 제공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함께 매년 전화모니터링 및 고객 만족도 조사·분석을 통해 개선방안을 마련 고객 만족 행정을 역동적으로 추진한 결과라는 자체 평가다.
앞으로 도는 도정전반에 대한 도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조사결과의 분석·환류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노력을 활발히 추진할 계획이다. 또 고객 중심의 고품격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