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18 학생상담(교)사 간담회’ 개최

학교상담(교)사 실무자들의 역량강화 및 사례공유, 지원체계구축 도모

2018-11-05     최형순 기자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세종시 교육청Wee센터가 협력하여 주최한 ‘2018 학교상담(교)사 간담회’가 5일에 4차를 마지막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학교상담(교)사 간담회는 센터의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학교상담(교)사 실무자들의 역량강화 및 사례공유, 지원체계구축을 도모하고자 총 4차례(4월 9일, 6월 4일, 9월 3일, 11월 5일)에 걸쳐 진행되었다.

금일 간담회에는 약 40명의 학교상담(교)사가 참여하였으며, 주요 주제는 △여학생들의 식이장애 △우울감 및 무기력감 △자해하는 아이들 등으로 사례를 공유하였고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수퍼비전을 제시하며 효과적인 학교상담을 위한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김현진 센터장은 “간담회를 통해 학교상담(교)사가 아동․청소년의 상담 시 어려웠던 점, 정신과적 치료개입 등의 내용으로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가 되어 전문가로서 역량이 강화되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는 의견을 표하였다.

내년에도 학교상담(교)사 간담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센터에서는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미취학아동(5~7세)을 대상으로 한 특화사업 “마음아, 안녕”이 진행되고 있다. 참여 문의나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044-861-8522, 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