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맛있는 김치, 즐거운 나눔’ 김장실시

한전KDN대전충남, 코레일 대전기관차승무사업소, 오케이모터스 등 후원

2018-11-20     김남숙 기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 유 미)은 20일, 복지관 앞마당에서 사랑과 정성으로 버무리는 ‘맛있는 김치, 즐거운나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김장행사는 한전KDN대전충남지역본부, 코레일 대전기관차승무사업소, 오케이모터스와 (주)오케이렌터카의 후원과 지역 단체들의 봉사활동으로 김장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으며 사랑과 정성으로 담가진 1,700kg의 김장김치는 대전 대덕구 지역의 어려운 가정, 비래 ․송촌동의 독거어르신 등 170세대에게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전달됐다.

‘맛있는 김치, 즐거운 나눔’에 자원봉사로 함께한 비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송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물론 삼성SDS 임직원, 스타벅스코리아 대전, 이마트어울림봉사단, 비래동 통통통봉사단, 비래실버봉사단 등 50명이 함께 도움의 손길을 주었으며 “올 겨울 유난히 오른 고춧가루 가격으로 인해 김장김치를 기다릴 어려운 이웃들을 생각하며 마을 안에서 작은 손길들이 모여 한마음으로 김장을 담그는 모습에 서로에게 감사하다”며 다함께 웃음이 넘치는 행사로 마무리했다.

한편, 대전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유미는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 어려운 이웃들은 난방비 걱정을 이야기하고 겨울철 먹거리에 대해 어려움을 호소합니다. 이러할 때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김장나눔행사가 이루어질 수 있었습니다. 함께하는 이웃들의 정성스런 도움으로 어려운 주민들이 겨울철을 따뜻이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