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정승주 씨, 도시디자인 공모전 '대상'

2018-11-26     최형순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디자인영상학부 인테리어디자인전공 4학년 정승주 씨(25ㆍ남)가 ‘흥, 얼’이라는 작품으로 ‘제3회 천안시 도시디자인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풍성한 문화ㆍ체육ㆍ교육도시 천안’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전국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으로 진행된 전국 단위 공모전이다.

정 씨의 작품은 1차 예선과 2차 본선을 거친 공모전에서 시설 내 모든 공간에서 청소년들이 다채로운 공연과 강연을 즐길 수 있도록 청소년수련관 내부공간을 작은 ‘흥’ 문화의 장으로 표현해 독창적 아이디어와 적용 가능성, 대상지 이해도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천안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수상 작품을 서북구 청소년수련관, 동남구 안서동 문암로 일원의 건축물과 경관, 거리, 공원, 공공시설물 등 주요 사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정승주 씨는 “4년을 넘게 대학을 다니며 알게 된 천안이라는 도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이번 수상으로 제 작품에 대한 자신감과 디자인에 대한 이해가 높아진 것 같다. 작품을 만드는데 도와준 교수님들과 학우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