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국제화센터 제4기 수강생 모집
13일부터 17일까지 인터넷 접수…신나는 체험학습으로 교육효과 만점-
2009-02-10 충청뉴스
국제화센터는 영어교육의 연속성 차원에서 기획된 최장 4년 6개월 프로그램의 효과 극대화를 위해 기존 수강생을 대상으로 1차 신청을 받았으며, 13일부터 17일까지는 국제화센터 홈페이지(www.dongguicc.or.kr)에서 신규 수강을 원하는 학생들의 신청을 받는다.
4기 수업기간은 3월 2일부터 5월 26일까지로 주2회 실시되며, 수강료는 교재비 포함 3개월 24만원(월 8만원)이다.
국제화센터 초등반 프로그램은 암기와 문법 위주가 아니라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실생활 관련 흥미로운 영어체험학습으로 영어 학습능력 배양에 뛰어난 효과를 거두는 등 지역 영어교육 시장에 신선한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에 따라 작년 5월 개관한 이래 지난해 11월까지 2기에 걸쳐 총 2,304명의 학생들이 수료했으며, 이달 말 종료되는 제3기에도 현재 1,152명의 초등학생들이 수강하는 등 큰 인기를 누르고 있다.
특히 일반학원보다 저렴한 수강료로 어려워진 경제 여건 속 학부모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면서 훌륭한 시설에서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입소문을 더하고 있다.
한편 구는 국제화센터에 지난 2일 성인 영어회화반을 개강한데 이어 중학 엘리트반, 영어동화 읽기반 등을 상반기 중 추가 개설해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영어교육의 메카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문금복 전략사업팀장은 “국제화센터 수업은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신나는 체험학습으로 재미를 느끼면서 실력을 키울 수 있다”며 “지역주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훌륭한 강의가 계속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