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철 맞아 건강에 좋은 맥문동 보러 오세요

맥문동 축제, 청양군 장평면 꽃뫼마을서 4월 10일부터 열려

2009-03-20     성재은 기자
지난 겨울 유독 강수량이 적어 올 봄에는 극심한 황사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럴 때 폐기능을 튼튼히 하고 진해 거담에 효과가 있다는 맥문동을 찾아보면 어떨까.

청양군 장평면 화산리 꽃뫼마을 녹색농촌체험마을 일원에서는 4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제3회 맥문동축제가 열린다. 이 축제는 천혜의 관광자원과 함께 맥문동의 효능과 농특산물을 알리게 될 계기가 될 전망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체험 거리로 맥문동 수확체험·화분 만들기, 장뇌삼·도라지·더덕심기, 맥문동 마스크팩·맥문동차 마시기, 맥문동 떡뫼치기, 꽃사탕 만들기, 맥문동 비누만들기 등이 있다.

이와 함께 동동주, 파전, 맥문동차, 마차, 맥문동 칼국수 및 맥문동 떡 등 풍성한 먹거리가 축제의 흥을 더할 예정이다.

또 각설이 품바타령으로 축제의 흥을 더하는 것은 물론, 안산 브라보 윈드 오케스트라의 장대하고 웅장한 연주로 도시민과 청양군민이 함께 감동할 수 있는 축제의 향연이 펼쳐질 계획이다.

이 축제가 열리는 장평면 화산2리 이춘복 이장은 "지난 두 번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쉬운 점과 보완할 점을 개선해 준비하고 있다"며 "축제를 통해 맥문동의 효능과 청양군의 관광자원, 농특산물을 알리는 대표축제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맥문동 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인터넷포털 다음카페검색창에 '꽃뫼마을'을 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기타 행사 관련 문의사항은 장평면 사무소(041-940-260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