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마을학교 운영자 7일부터 공모

3월 5일 최종 선정 대상자 발표

2019-02-07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7일부터 15일까지 9일간 세종마을학교의 운영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응시자격은 세종시에 거주하는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 성인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 또는 단체이며, 마을교육공동체 형성과 복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할 수 있으나, 반드시 마을안의 아동·청소년(학교밖 청소년포함)들을 포함한 교육활동이 60% 이상이어야 응모 가능하다.

지원규모는 총 사업비 1억 2500만 원이며 1개 모임 또는 단체별 프로그램 내용, 규모, 신규·연속성 등에 따라 심사를 거쳐 300만 원에서 최대 700만 원 이내에서 차등 지원한다.

이후 20일부터 심사와 선정심의를 거쳐 오는 3월 5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과 개별 연락을 통해 최종 선정 대상자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도시 형성 과정 중인 세종시가 마을학교 운영을 통해 교육을 매개로 마을에 공동체성이 형성되고, 주민과 이웃들이 서로가 교사이자 관찰자로서 역할을 수행하여 온마을이 아이를 키우는 교육생태계가 조성되고 있다”면서,

“올해는 모범마을학교 선정과 행복교육지원센터와 협력해 작은도서관 등을 활용한 마을학교 만들기 시범 사업을 운영해, 양과 질적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원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