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제1회 평생학습축제 개최

눈꽃축제 연계축제로 평생교육 중요성과 학습 분위기 조성 위해

2009-04-14     성재은 기자
대전 유성구가 오는 5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유성온천문화의 거리와 계룡스파텔 일원에서 열리는 Yess-5월의 눈꽃축제 연계축제로 제1회 평생학습축제를 선보인다.

‘배움이란 요람에서 무덤까지’ 란 주제로 3일간 열리는 평생학습축제는 평생교육의 중요성과 학습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 축제에는 주민자치센터, 각급 대학, 연구기관, 군기관을 비롯해 40여개 평생교육 관련 유관기관 단체가 참여할 예정으로 알림마당, 홍보・체험마당, 발표마당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배움의 향연, 도전・즐거움의 향연, 어울림의 향연, 나눔의 향연 등 4개의 테마를 선정, 80여개에 달하는 체험홍보관, 발표회, 작품 전시・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테마별 향연을 무대 위에 올려 ‘학습의 한마당축제’로 승화시킨다는 복안이다.

‘배움의 향연’에는 수지침시연, 도자기・천연생활염직, 지능로봇 제작체험 등이 펼쳐지며 ‘도전・즐거움의 향연’ 에서는 청소년댄스, 섹스폰과 하모니, 댄스스포츠, 전통무용 등이 펼쳐진다.

또 ‘어울림의 향연’ 에서는 태양관측, 도자기 만들기, DIY 소품 만들기 등이 ‘나눔의 향연’에서는 다도체험, 페이스 페인팅, 아로마 향초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펼쳐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