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프라이드 동구 공직 인재상 마련
공무원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쇄신하기 위해
2009-05-08 성재은 기자
구는 최근 경제위기 속에서 각종 비리와 횡령사건 등으로 얼룩진 공무원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쇄신하기 위해 구민과 공무원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바람직한 공직인재상을 선정키로 했다.
구는 이를 위해 전 부서를 대상으로 공직인재상 실천항목에 대한 의견조사를 6일까지 실시하고 8일 박헌오 부구청장이 주재하는 금요혁신토론회를 개최,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했다.
이어 오는 14일부터 22일까지는 전 구민을 대상으로 구 홈페이지(www.donggu.go.kr)와 각 동 주민센터별 서면 질문조사를 통해 바람직한 공직자상에 대한 구민들의 의견을 수렴, 반영할 예정이다.
공직인재상은 전 직원과 구민의 참여로 포괄적인 비전에서부터 3대 원칙, 10대 실천덕목, 20대 행동강령 등 생활 속에서 지킬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덕목까지 단계별로 선정된다.
구는 구정조정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 프라이드 동구 공직인재상을 오는 6, 7월 경 선정, 발표함으로써 품격 높은 교육으뜸도시 동구 건설을 위한 인적 인프라인 공직자의 변화를 유도함은 물론 이를 토대로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력을 이끌어낸다는 방침이다.
또 청내 아침방송과 컴퓨터 스크린 세이버로 제작, 보급하는 등 반복적인 홍보를 통해 직원들의 내면화에도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