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영유아보육과, 교내 학과 평가 '최우수 SS등급'

취업률, 신입생 충원률 등 대내외경쟁력서 좋은 성적...27일 자축 행사

2019-03-27     김남숙 기자

대덕대학교 영유아보육과가 교내 34개 학과를 대상으로 한 ‘2018학년도 학과 평가’에서 최우수 SS등급을 차지하면서 특성화 대상 학과로 선정됐다.

대덕대 영유아보육과는 27일 오전 학과 로비에서 취업률, 신입생 충원률 등 대내외경쟁력에 대한 평가에서 ‘최우수 SS등급’을 받은 것에 대한 자축 행사를 가졌다.

대덕대학교

영유아보육과는 대덕대 부속어린이집을 비롯해 정부세종2청사 아이세상어린이집, 세종특별자치시 공립 아이누리어린이집, 대전시립 으능정이어린이집 등을 수탁운영 하면서 학생들에게 현장감 있는 전공실력을 길러주어 양질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대전시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연수과정을 4년 연속 수탁 운영하여 대전지역 보육교사, 어린이집 원장 등의 승급교육 및 의무교육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운영 평가에서 최우수 A등급을 받아왔다.

영유아보육과 학과장인 장혜자 교수는 “학생들에게 보육관찰 등을 통해 보육현장을 경험하며 전공수업을 받게해 해마다 좋은 어린이집에 대거 취업시키다보니 학생들의 학과 선호도와 만족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며 “무엇보다도 학생들이 학과에 대해 큰 자부심과 자긍심을 갖고 있어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