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교원의 업무경감, 진흥원과 함께해요

대전유아교육진흥원, 2019년 ‘멀티미디어 제작 지원’ 프로그램 운영

2019-05-07     김용우 기자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은 유치원 교원의 현장업무 경감을 위한 영상자료 제작 지원 2019 ‘멀티미디어 제작 지원’사업을 대전비래초등학교병설유치원 등 희망 유치원 22원을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대전교육청사

‘멀티미디어 제작 지원’ 프로그램은 유치원에서 제작되는 다양한 영상 작업에 대한 교원의 업무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교사가 수업 및 유아 생활지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유치원에서 제작하는 영상과 관련한 홍보 및 행사 영상자료 등을 전문가가 직접 편집·제작하여 지원하는 사업이다.

우수영상 제작을 위해 영상제작 전문가와 유치원 업무담당자가 참석하는 협의회를 실시하여 영상제작 관련 스토리보드 작성 및 자료 수집에 관한 현장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참신한 영상제작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또한 전문가와 지속적 상호의견 교류를 기반으로 유치원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유치원 홍보 및 창의적 교실수업 개선을 위한 수업동영상, 교수·학습자료 제작 등 다양한 영상 편집, 제작을 통해 질 높은 영상을 제작, 지원할 예정이다.

이재숙 원장은 “SNS, 유튜브 등 다양한 영상매체가 각광받으면서 교육현장의 영상제작에 대한 부담이 많은 요즘, 우수영상 제작에 관한 전문가 지원을 통한 영상편집, 제작 지원이 교원의 업무 경감에 도움을 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