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체신청, 녹색성장 위한 현장개선 보고
현장개선으로 고객이용 편의도 높이고 녹색성장에 기여
2009-07-09 성재은 기자
이날 발표회는 신순식 청장과 우정사업본부와 충청체신청 간부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한 8개 시범우체국 총괄국장이 그동안의 현장개선활동 성과를 발표하며 정보를 공유했다.
특히, 천안우체국은 고질적인 이용고객의 불편 사항인 주차난 해결을 위해 우편차량 19대를 인근 유료주차장에 주차토록 조치해 고객용 주차공간을 확보하였고, 다량우편물 발송고객 전용 접수창구 개설과 발송지원 요청용 무선벨을 설치하는 등 현장개선활동을 통해 고객 이용편익을 크게 증진시켰다.
또한 저탄소 녹색성장 추진 시범관서로 푸른 작업장(사무실)가꾸기, 노트북과 빔프로젝트를 활용한 종이 없는 보고 및 회의 실시, 내 컵 사용하기(종이컵 사용금지) 등 생활주변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작은일을 찾는 『그린(푸른)우체국 만들기 운동』도 적극 전개하고 있다.
신순식 청장은 “천안우체국 현장개선활동의 우수내용을 전 우체국에 전파해 비용을 절감하고 업무 효율을 증대하는 고객중심의 현장개선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