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새일센터, 지역 내 새일센터 종사자 역량강화 '박차'

교류 활성화 워크숍 개최 김경희 대전시 성인지정책담당관의 젠더관점에서 보는 여성 리더십’ 오현숙 대전시 복지여성특별보좌관의 ‘현장의 변화 함께 만들기’ 특강 진행해

2019-06-04     김남숙 기자

배재대학교 대전광역새일센터(센터장 김정현 가정교육과 교수)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일까지 충남 보령시 비체팰리스에서 ‘지역 내 새일센터 종사자 역량강화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워크숍

이번 워크숍은 김경희 대전시 성인지정책담당관의 ‘젠더관점에서 보는 여성 리더십’과 오현숙 대전시 복지여성특별보좌관의 ‘현장의 변화 함께 만들기’ 특강을 진행해 새일센터 종사자 역량강화에 도움을 줬다.

또 향후 지역 내 새일센터 사업의 보완점과 성장방향 모색, 새일센터 간 협업 방향을 제안하는 자유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새일센터 종사자의 업무 역량 제고를 비롯해 여성 취업률 향상과 양질의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짐의 장(場)을 마련했다.

김정현 대전광역새일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새일사업 종사자들의 소속감 고취와 소통 활성화뿐만 아니라 새일센터의 발전 방향에 대해 종사자 간 공감대를 형성했다”며 “현장으로 다시 돌아가 여성의 경제활동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새일센터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