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사이버평생학습관, 알짜강좌 무료 제공 ‘호응’
4월 개관 이후 2개월간 757명 방문해 463명 수강 신청해 7개 분야 500여개 과정의 다양한 강의 콘텐츠 무료 수강 가능
충남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운영 중인 사이버평생학습관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4월 서산시 사이버평생학습관 개관 이후 2개월간 운영 현황을 분석한 결과 총 접속횟수는 14,339회로 757명이 방문해 463명이 수강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5월에는 전월 대비 방문자수가 42% 증가했으며, 수강신청자수도 17% 증가하는 등 꾸준한 증가 추세에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직장·육아 등으로 바쁜 시민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어학, 자격증, 건강, 취미 등 7개 분야 500여개 과정의 다양한 강의콘텐츠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서산시 사이버평생학습관을 이용하는 한 수강생은 “그동안 평생학습센터 강좌에 관심이 있었으나 육아로 인해 시간이 없어 아쉬웠는데 사이버 평생학습관이 생겨 관심 있는 강좌를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게 되어 편리하다”고 말했다.
시에서는 앞으로 시민들의 호응도가 높은 강좌를 100여개 추가 탑재하고, 수시모니터링을 통해 강좌 수강 및 이수율이 저조한 비 인기강좌는 새로운 강좌로 교체하는 등 수강자들이 편리하게 다양한 강좌를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도록 교육컨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최대한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성기찬 평생교육과장은 “시민들의 다양한 학습 욕구가 반영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하고, 언제 어디서나 시민들이 즐겨 찾는 사이버 평생학습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시 사이버평생학습관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과(☎660-304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