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의회,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군민들 관심 집중!
32개 부서 대상, 5일간 총 186건에 대한 처분요구 및 건의
2019-06-21 최형순 기자
제8대 태안군의회(의장 김기두)가 실시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가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19일 마무리됐다.
군의회는 11일부터 19일까지의 기간 중 5일간 태안군의회 본회의장에서 행정사무감사(특위 위원장 김종욱 의원)를 실시, 총 186건에 대한 처분요구 및 건의를 했다.
김종욱 위원장은 21일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신 위원 여러분과 수감에 임해주신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지적된 사항은 적극적인 자세로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태안군의회 역대 최다인 336건에 달하는 자료가 군의원들로부터 요구됐으며, 감사장을 찾은 민간단체와 군민 등의 방청이 크게 늘어 이번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군민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총 32개 실‧과‧센터‧읍면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태안군의 현실적인 발전방안을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강구해나가는 데 초점을 두고 중‧대형 사업추진의 실태와 예산집행의 효율성 점검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특히, 지난 2월 ‘2019년도 업무보고 청취’와 5월 ‘상반기 주요사업장 현지답사’ 시 군의원들이 지적한 사항에 대해서도 상세히 살펴보는 등 체계적이면서도 심도있는 감사를 실시해 방청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태안군의회는 오는 9월 임시회를 통해 행정사무감사 처리결과를 청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