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특구, 공공혁신 아이디어 공모 개최

2019-06-26     김용우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 이하 특구재단)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공공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공공혁신

공모 분야는 혁신적 포용국가 조성을 위한 과학기술 기반 사회적 가치창출, 혁신적 포용국가, 지역 혁신성장 플랫폼 등 3개이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삶의 질 향상방안’, ‘과학기술 활용 사회문제 해결’, ‘공공연구 기반 창업활성화’, ‘지역사회, 대학, 공공연구기관 등 유관기관과 함께 할 수 있는 지역 현안 해결방안’등의 세부주제로 이뤄진다.

응모대상은 대학, 출연연 등 특구내 구성원을 포함한 전국민이며, 응모기한은 내달 25일까지다.

해당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및 SNS, 홍보물 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특구재단은 제안의 적정성과 창의 및 독창성, 가치실현성 등을 고려해 최우수상(1건) 50만원, 우수상(2건) 30만원, 장려상(2건) 1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양성광 이사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모인 의견을 수렴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로 이어지도록 할 것”이라며 “이 과정에서 산‧학‧연 등 특구 구성원과 긴밀히 협력하여 특구재단이 지역 혁신을 선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